호주 관광비자 ETA 신청 – 호주 여행가기 전 신청하여 발급받아야 함 – * 인터넷 신청시 12시간 이내 발급 가능 * 소지품 : 여권,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 호주 관광비자(ETA) 체류기간 : 3개월
호주 여행 일정이 다가오면 호주 관광 비자 ETA을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발급 받아야 한다.
호주 관광 비자 ETA는 온라인에서 12시간 이내에 발급이 가능하다지만 미리 준비하는 기분으로 오늘 신청했다.
그런데 호주 관광 비자 ETA을 앱으로 신청하고 발급 받는데 몇번이나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단순한 이유인데 잘 모르고 또 하면서 다시 해야 다음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
미리 알아 두면 좋은 칩을 공유한다.
나와 함께 몇 차례 시도하면서 신경질 안 부리고 바라는 마음에서 공유한다.
1. 앱에서 발행 신청을 하는데 영어로 쓰여지고 있다.
-사전에 신청한 쪽의 블로그를 참고했다.
2. 여권 검사를 받는데 빛이 반사하는 곳에서는 적색의 틀이 되어 계속 문서 인식 중이라는 메시지만 남는다.
빛 반사 없이 어둡지만 여권이 잘 보이는 곳을 찾고 스캔면 초록색의 틀을 하자마자 인식한다.
3. 대한민국 여권의 표면에 있는 칩을 인식하지만 인식이 잘 안 된다.
1)스마트 폰 케이스를 끼고 있다고 인식이 여의치 않을 경우가 있는 2)스마트 폰 설정에서 NFC설정이 온 이 되어 있는지도 확인.그래도 몇번이나 시도하고 성공한다.
4. 저희 집 주소를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
-네이버 영어 주소 변환기를 이용해서 써서 5. 메일 주소를 쓰면, E메일로 숫자 6자리를 보낸다.
패스워드를 쓰라고 생각하고 6자리를 몇번이나 시도한 뒤 ETA가 보낸 메일을 확인하고 6자릿수를 쓴다.
6. 호주의 호텔 주소와 전화 번호를 쓰는데 호텔의 주소, 전화 번호를 찾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다.
호텔 주소와 전화 번호를 알고 있으면 된다.
정해지지 않으면 결정되지 않는지를 체크하고 이유도 작성해야 한다.
그래도 겨우 30여분간의 시도 끝에 신청했다.
앞으로 발급되는 것을 기다리면 좋을까.호주 비자 발급 방식에 대해서는 많은 블로거가 투고하고 따로 투고하지 않았다.
너무도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므로 참고로 하고 모방하면 신청하고 발급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