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베이커볶음 만드는 법 건조 반찬 종류 반딧불 조림 요리
아앗…이는 왜 이렇게 이쁘죠?오징어 조림을 만들어 보면 귀여워서 잠시 바라보고 있었네요먹는 것도 아깝다www이런 마른 반찬은 도시락 반찬으로 해도 좋아요도시락 반찬으로 꾸러미를 몇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냉정한 때 맛의 변화가 적지 않으면 안 되고, 도시락에서 흐르지 않도록 물기를 줄여야 합니다몇가지 반찬으로 영양 균형이 잡히지 않으면 안 되고 손상되지 않으면서 보기도 맛있을 것 같아서, 실제로도 맛이 없으면 안 됩니다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간단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해야겠네요조건이 너무 많아요?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 것이 바로 이 꼴뚜기 볶음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 만들어 놓고도 얼마나 먹었는지… 정말 오랜만에 만든 건반찬 종류거든요 오늘은 이 건더기로 비리지도 않고 쫄깃하고 맛있게 만드는 법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니 참고하셔서 일주일 반찬, 반찬 요리로 활용해 보세요 쫀득쫀득 정말 맛있어요!
!
계량 : 밥스푼, 계량컵 재료준비 마른메뚜기 100g 통마늘 4-5개 청양고추 1개 물 30ml 진간장 1.5스푼 설탕 0.5스푼 미림 1스푼 고춧가루 0.5스푼 물엿 1.5스푼 참기름 조금 넉넉하게 모양을 세척하다(뜨거운 물에 헹굼)
말린 오징어 100g입니다 역시~가격대가 부들부들~~남편이 좋아하는 건조반찬이라 오랜만에 구매해봤어요. 반딧불이는 씻어내는 과정에서 비린내를 어느 정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찬물에 2~3회 정도 손으로 문지르면서 씻습니다.
이때 활용하는 물은 반드시 찬물이어야 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세척하면 비린내나 맛이 올라갈 수 있으므로 찬물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물로 씻은 것은 체에 걸러 물기를 뺀 후
이번에는 끓인물을 붓고 삶는데 전기포트에 물을 듬뿍 붓고 끓인후 끓는물을 오징어에 부어 30초정도 저어준다음
체에 걸러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하면 마른 베이커볶음 조리 전 과정이 끝납니다 오징어볶음팬을 중약불로 예열한 후 먼저 물기를 뺀 메뚜기를 넣고 수분감이 없도록 볶아 물기를 제거합니다.
약 2분 정도 볶아 물기를 제거합니다.
볶은오징어는 접시에 펼쳐 식혀줍니다.
이때 오징어를 하나 집어 맛을 봅니다.
짠맛이 강하다면 진간장의 양을 조절해서 넣으면 좋아요 짠맛이 약하다면 간장의 양을 조금 더 늘려도 좋아요 상태에 맞게 조정해서 넣습니다 재료 준비나머지 부자재 준비해볼게요. 통마늘을 4알 준비해서 얇게 썰어줍니다청양고추 1개는 길이로 반으로 잘라서 잘게 썰어요. 색감을 내고 싶으신 분들은 홍고추 1개도 같은 방법으로 잘라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볶는다중불로 예열한 팬에 식용유 1스푼을 두르고 얇게 썬 마늘을 넣고 타지 않도록 볶습니다.
볶은 마늘은 한곳에 모아둔후빈 공간에 물 30ml, 진간장 1.5스푼 설탕 0.5스푼을 넣고 녹이면서 삶아마늘과 함께 보글보글 끓입니다이어서 율무를 다 넣고고춧가루 0.5스푼, 미림 1스푼, 청양고추 다지기를 모두 넣고 골고루 볶아줍니다.
물엿 1.5스푼을 넣고(맛보고 단맛은 취향대로 가감합니다) 잘 섞어가며 볶은 후불을 끄고 들기름스푼 1스푼, 깨를 넉넉히 뿌려주면 마른베이카볶음 만드는 법이 완성됩니다.
불을 끄고 들기름스푼 1스푼, 깨를 넉넉히 뿌려주면 마른베이카볶음 만드는 법이 완성됩니다.
완성윤기가 찰랑~~~ 맛있는 건조 반찬 하나가 완성되었어요 베이커볶음은 씹는 식감도 좋고 먹다 보면 점점 손이 가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과식하면 물을 많이 마시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ㅎㅎ반딧불이는 보통 젓갈을 많이 담가 먹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지방질과 당질이 적은 반면 단백질이 풍부하고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동맥경화를 비롯한 성인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만들기도 간편하고 간단하지만 만들어두면 밥반찬이나 도시락을 쌀때 편리해집니다.
짜르르 맛있는 메뚜기 요리 한번 해보세요~!